클루닉스 홈페이지가 리뉴얼 오픈했습니다.

VIEW

Press Releases

|

2023.03.15.

클루닉스, HPC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 영역 확대



 

그동안 R&D 클라우드로 불리며 연구개발을 진행하는 다양한 대기업 및 연구소에 도입되고 있었는데요. 전 산업에서 디지털 가속화가 이루어지면서 HPC(고성능 컴퓨팅)를 필요로 하는 기업이 많아졌어요.

그래서 이제, ‘아렌티어’ 솔루션은 R&D 뿐 아니라 HPC를 사용하는 모든 고객 분들께 찾아갈 예정이에요. HPC의 자원들을 효율적으로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HPC 통합 솔루션 ‘아렌티어’를 통해 업무 혁신을 누려보세요!

 🔗 클루닉스, HPC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 영역 확대
 



클루닉스(대표 서진우)가 R&D(연구·개발) 시장에 한정됐던 기존 사업 영역을 고성능 컴퓨팅(HPC)이 필요한 모든 산업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8일 밝혔다.

 

클루닉스는 지난 23년간 HPC 산업 분야에서 기술력과 경험을 축적해 온 HPC 클라우드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최근 4차 산업의 확대와 디지털 전환으로 인해 모든 산업 현장에서 HPC 자원의 활용이 증가하고 있다. 이를 올바르고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인프라, 플랫폼, 응용환경 등에 대한 통합적인 전략과 운영 솔루션 도입이 필요하다.

 

클루닉스는 이러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R&D 시장으로만 제공했던 온프레미스 기반의 HPC 솔루션 '아렌티어'를 AI(인공지능), 3D 그래픽 설계, 빅데이터 등 모든 산업 영역으로 확대·보급하기로 했다.

 

클루닉스는 지난해 아마존웹서비스(AWS) 기반의 '아렌티어 클라우드'(퍼블릭 HPC 클라우드) 출시했다. 이어 올해는 온프레미스 HPC 솔루션 '아렌티어'에 고성능 퍼블릭 클라우드 자원을 직접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HPC 클라우드 솔루션'을 출시할 계획이다.

 

업체 관계자는 "그동안 국내 HPC 시장에서는 오픈소스나 외산 솔루션에 의지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국내 HPC 솔루션의 시장 가치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클루닉스는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HPC 솔루션을 개발·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