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Releases
2023.03.23.
클루닉스, 한국HPE와 MOU 기술 협력 및 공동 마케팅

23년 3월 21일, 클루닉스가 한국 HPE(휴렛팩커드; Hewlett Packeard Enterprise)와 MOU를 맺게 되었습니다.
이번 MOU는 클루닉스에서 최근 출시된 보급형 HPC 클라우드 솔루션인 ‘아렌티어 HPC Lite’를 ‘한국 HPE 서버에 탑재’하여, ‘고성능 HPE-Clunix HPC System’을 고객들에게 공급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합니다.
이제는 대기업, 공공기관 등에서만 주로 사용하던 클루닉스의 HPC 클라우드 솔루션 아렌티어를 Lite 버전으로 많은 고객분들께서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 것인데요.



23년의 노하우가 담긴 클루닉스의 솔루션인 만큼, 선도적인 기술을 탑재한 HPC 클라우드 솔루션 아렌티어를 그동안 사용하고 싶었지만 예산 등의 문제로 사용할 수 없었던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 클루닉스-한국HPE, 기술 협력 및 공동 마케팅 업무 협약
![]() 클루닉스 서진우 대표(사진 왼쪽), 한국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김영채 대표(사진 오른쪽)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클루닉스(대표 서진우)가 한국HPE(대표 김영채)와 기술 협력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발표했다. 클루닉스는 최근 출시한 보급형 HPC 클라우드 솔루션 ‘아렌티어 HPC Lite’를 한국HPE의 서버(Server)에 탑재해 고성능이면서도 가성비를 향상시킨 ‘HPE-Clunix HPC System’ 상품을 고객들에게 공급할 예정이다. 보급형 HPC 클라우드 솔루션 ‘아렌티어 HPC Lite’는 효율적이고 빠른 잡스케줄러 슬럼(Slurm/오픈소스)을 탑재한 제품이다. 최근 클라우드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클루닉스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고객의 상황에 맞춘 최적의 클라우드 전략을 함께 제공하며 시장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서진우 클루닉스 대표이사는 이날 협약식에서 “23여 년 동안 축적해온 클루닉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HPE와 함께 더 많은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HPC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 기술개발을 통해 강력한 HPC 솔루션을 시장에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영채 한국HPE 대표이사는 “클루닉스와 함께 더 많은 고객사에 최적화된 HPC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을 제안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MOU를 통해 IT 환경의 유연성과 클라우드 경제성을 통한 마켓 리더십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